반응형
폰트가 살짝 이상해 보였다, 완전히 깨지진 않았는데, 뭔가 부자연스러웠다
알고보니
윈도우를 생성하는 코드에 윈도우 전체 사이즈를 800,600 으로 해줬는데
문제는 클라이언트 크기가 800,600 처럼 4:3 으로 균등한 표준 비율이 아닌
784, 580 로 균등한 비율로 나오지 않아서 텍스트 픽셀이 깨지는것이었다
800 - 16(타이틀바 가로) = 784,
600 - 20(타이틀바 세로) = 580
AdjustWindowRect함수를 통해서 윈도우 타이틀 바를 포함한 RECT를 구할 수 있다
그 RECT를 통해서 윈도우 타이틀 바를 포함한 새 윈도우 사이즈를 구한뒤
사용하면 된다.
왼쪽이 변경전, 오른쪽이 변경후
반응형
'GameProgramming > DirectX1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irectX11 Visual Studio Graphics Analyzer, 간단한 shader 코드 디버깅 (0) | 2021.02.24 |
---|---|
DirectX11 COM 객체 메모리 누수 추적하기 (1) | 2021.02.18 |
DirectX11, Map 함수, E_INVALIDARG (0) | 2021.02.07 |
DirectX11 어처구니 없는 쉐이더 실수 (0) | 2020.05.29 |
DirectX11 plane(평면) test (0) | 2020.05.24 |